본문 바로가기
주저리주저리/생활정보

동물복지 계란드세요? 어떤 계란을 드시나요?

by 테시오스 2020. 8. 25.
반응형

오늘은 동물복지 계란 유기농 계란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 아침을 기점으로 냉장고에 계란이 똑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계란을 사려는데, 무심코 아 그래도 좋은 계란으로 먹어야지 생각하고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등급이 무려 4등급이나 있는겁니다. 

 

사실 계란을 고를때 무항생제 아니면 좀 큰거 찾아서 사고는 했는데. 전혀 다르더라고요. 제가 골라서 먹고 있는 계란도 진정한 의미의 유기농계란은 아니었던겁니다. 

 

유기농자유방목이란 아래 같은 것을 의미하고 또 이런데서 나오는 계란만이 Free Range 동물복지를 획득(나라로부터) 할 자격이 있는 곳이라는 의미입니다. 

 

 

계란마다 써 있는 숫자 아래와 같은 복잡한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구입해서 먹고 있는 구운계란은...음 4번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부터라도 무조건 1번을 찾아서 먹기로 했습니다.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있는데 시중에서 보통 구할 수 있는 계란의 경우 2)번이 많다고 하네요. 1)번이랑은 아주 큰 차이가 있는데요. 1번은 뛰어놀수 있는 마당이 있는가 없는가의 차이라네요.

 

닭들도 자유롭게 살면서 햇빛을 받고 어려가지 자연과 접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알을 낳아야 건강한 계란을 저희에서 줄 수 있겠지요? 1등급 중에서도 국가인증이냐 아니냐로 나눠지는데 국가인증을 받은 경우,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서에서 자유방목 항목이 합치 한다고 아래처럼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답니다. 

 

가격도 안 따져볼수가 없는데요. 보통 20알 기준으로 16,800원에서 28,900원으로 다양한 가격대의 계란이 있고요. 인터넷에서 이정도 가격대로 한알에 1,000원 정도의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요즘 좋은 먹거리,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귀농하셔서 동물복지인증한 농가를 운영하셔서 예전보다는 수급이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가격대가 높긴 하지만 계란과 우유를 좋은 것을 찾아서 드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일부 트레이더스 혹은 노브랜드에서 취급하고 있다고 해서, 계란이 부족한 오늘 전 동네의 노브랜드 매장을 가볼 생각입니다. 케이지프리+프리랜지 계란으로 이제는 계란을 바꿀 예정입니다. 

 

내 아이, 제가 먹는 계란에 항생제+살충제라니요. 안될 일이지요. 모르고는 먹지만 알고는 못 먹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거 분들도 가족의 건강을 위해 건강한 유정란 찾.아.서 드시기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및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글도 확인해 보세요

↓↓↓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