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국내여행

[여주맛집]안면도 대구뽈찜(여주로컬맛집, 내돈내산)

by 테시오스 2023. 5. 5.
반응형

오늘은 여주 찐로컬 맛집을 소개해보자 합니다. 

여행의 반은 식도락 여행이죠. 좋은 것을 가서 좋은 사람과 좋은 것을 먹는 것도 여행의 일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주는 왠지 따스한 느낌이 드는 고장입니다. 볕도 잘 드는 느낌에 강뷰와 어우러져 마음이 포근해 집니다. 여주에서 숙소를 찾는 것도 어렵지만, 로컬 맛집을 찾아서 먹는것도 어려운데 오늘은 현지인들이 가는 로컬 맛집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1.위치 : 경기도 여주시 청심로132번길 3

2.주요메뉴 : 대구 뽈찜, 돼지갈비 

3.만족도 : 별점 ★★★★(다섯 : 국내최고, 넷 : 현지최고, 셋 : 보통, 둘 : 가성비, 하나 : 비추천) 


1.가게 전경

근처에는 여주 전통 시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음식을 즐기고 조금 걸어가서 현지의 Vibe를 느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차가 살짝 불편하니 근처의 공영주차장에 대거나 일찍 가서 가게 앞에 대는 것을 추천합니다. 

골목에 위치하고 있어서 가게 앞에 주차 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일요일은 첫째 ,셋째주에 휴무이니 참조하세요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고 계십니다. 룸이 하나 있어서 예약이 가능하나 식탁에 앉아서 먹는 방이 아닌 바닥에 앉는 방이니 선호하시는 분은 미리 예약을 하시면 방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게안은 넉넉합니다. 제가 방문한 시간은 5시 전이라 방문객들이 많지 않았는데 먹다보니 많이 오시더군요. 점심 시간은 인근에 근무하시는 분들의 해장용으로 많이 찾으셔서 더 붐비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728x90

2. 메뉴(뽈찜, 돼지갈비)

뽈짐이라는 메뉴가 생소하신 분들도 있는데요. 대구의 뽈을 이용한 찜입니다. 약간 매콤하게 콩나물과 같이 내는 음식인데요. 먹고나시면 볶음밥을 요청하면 해주십니다. 저희는 남자 넷에 매뉴 2개를 먹고 밥을 2개 볶아 먹으니 아주 든든했습니다. 참조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반찬은 그날 그날 틀립니다, 오늘은 직접 담금 반찬에 두릅 철이라 두릅을 주셨습니다. 완전 로컬 맛집입니다. 근처에 근무하시는 지인들 덕분에 제대로 된 로컬 맛집을 찾았습니다. 뽈찜 집이라 뽈찜이 메인인거 같은데 돼지 갈비 사실 저한테는 이게 메인이었습니다, 배부른 상태인데도 훅훅 들어가더군요. 

 

간만에 포식한거 같습니다. 꼭 메뉴 2개 시켜보세요. 다른 곳에서 접하기 힘든 아주 맛난 돼지갈비를 드실 수 있습니다. 

콩나물에는 윤기가 좌르르 반찬도 하나 같이 다 맛있습니다, 반찬들이 잘 나가서 계속 하시느라 힘드신데도 사장님분들이 운영을 잘 해주셔서 맛집이 된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여주 방문하여 숙소/ 맛집에 대해 포스팅 하였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공감♥ 및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과 어울리는 다른글도 확인해 보세요

↓↓↓      ↓↓↓ 

 

 

728x90